Skip to main content

그다지 따라가고 싶지 않았지만 그런 말이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그다지 따라가고 싶지 않았지만 그런 말이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극이란 현실의 일 중 한 부분을 약간 각색해서 보여주는 것뿐이잖아요. 그럼 지금 이 순간이 여러분에게 있어서 희극인가요? 비극인가요?" 나는 지금까지의 말과는 전혀 상관이 없어 보이는 듯한 말을 꺼냈다. 사람들의 얼굴의 그렇게 말하고 있었다. 그러나 상관이 있었다. 그 것도 아주 많이. 나는 자리에서

소리를 상대가 듣지 못할 리가 없었다. 겨우 발목 하나 잡혔다고 그렇게 큰 비명을 지르다니. 게다가 입까지 막고 있지 않았는가. 그러려면 왜 입을 막고 있었던 거야? 나는 속으로 절규하면서 재빨리 자리에서 일어났고, 다른 사람들도 신속하게 전투 태세를 갖췄다. 그 사이에 좀비들과 버서커들이 달려들어 덤불을 완전히 걷어냈다. 덤불이 사라지자 나는 상대방의 얼굴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