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살아 움직이지 않고 있었다. 만약

살아 움직이지 않고 있었다. 만약



기 전까지 받았던 경멸 어린 시선을 떠올리면 당장이라도 한방씩 먹여주고 싶지만 이는 이미지 관리 차원에서 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싸늘한 시선만 보낼 뿐이었다. 덕분에 아리란드 전하

열었다. 그와 함께 수증기처럼 보이는 입김의 양이 많아졌다. 그러자 옆에 있던 사람 중 한 명이 손을 호호 불면서 말했다. "그러게 말이야. 그래도 여긴 너무 추워. 이 곳 지부 녀석들은 뭘 하고 있었기에 우리까지 이 곳에 오게 만든 거야?" 그의 목소리에는 불만이 가득했다.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았는지 목소리가 약간 갈라져 나왔다. 헛기침을 하며 목을 가다듬은 그는 다시 투덜거렸다. 그러나 그 목소리는 비밀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매우 작았다. "그렇다고 이 일을 하지 않자니 먹고 살 일이 걱정이고. 우리 같은사람들은 그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