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던 내 눈에 수제노의 손에

보던 내 눈에 수제노의 손에



꽤나인기 있는 황족이 나온 모양이었다. 황족이 나왔다면 엄청난 호위병이 그를 보호하고 있을 것은 뻔했다. 수제노들이 걱정이 된 나는 슬쩍 지붕 쪽을 쳐다보았지만 곧 시선을 돌렸다. 모두 실력 있는 사람들이고 이번은 싸우는 척만 하고 도망갈 것이니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을 것이라는생각에서였다. 그리고

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체가 눈 좀 맞는다고 큰 일이야 있겠냐만 차가운 곳에 내버려두는 것은 싫었다.그 때처럼 놔두는 것은 싫었다. 병사들이 따라오려 했지만 그렇게 하면 당장 목을 쳐버린다고 엄포를 놓아 떼어놓았다. 밖으로 나와보니 궁궐은 온통 눈에 뒤덮여 있었다. 밤부터 내리기 시작했는지 발자국 하나 남지 않고 소복이 쌓인 그대로였다. 건물도 나무도 조각상도 하얀 모자를뒤집어쓰고 있었다. 칠흑 같은 밤하늘에서 눈송이들이 소리 없이 원을 그리며 내려오고 있었다. 눈송이들이 몸에 닿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