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굴로 아무런 대답도 하지 못했다. 평소라면 나섰을 오

굴로 아무런 대답도 하지 못했다. 평소라면 나섰을 오



나무를 발로 걷어차기 시작했다. "날 무시하는 거야? 모두 날 무시하는 거지? 용서 못해. 모두다 죽여버릴 거야!" 정확히 누구에게 화를 내는지는 나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가슴이 들끓고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걷어찼는지는 모른다. 발이 얼얼한 것을 보니 상당히 오랫동안 이러고 있었던 것 같다. 제 풀에 지쳐 나는 나무 아래에 털썩 주저앉았다. 너무 움직여서 그런지 볼을 타고 물방울이 하나 떨어졌다. 그리고 또 한 방울. 다시 한 방

잘게 토막내서 죽여주려고 했는데 죽여도 이 놈은 웃으면서 죽을 것 같았다. 절대 그럴 수는 없다. 피눈물을 흘리게 만들어줄 테다. 가장 고통스럽게 죽어버릴 거다. "켁켁...크억. 이 정도는 아무 것도 아니지. 그 때에 비하면 말이야." 그 때? 아마 가족들과이웃이 죽을 때를 말하는 건가 보다. 거칠게 숨을 내쉬던 나는 그런 생각을 하며 피드라를 노려보았다. 피드라는 무릎 아래가 잘려나가고 팔 하나가 어디론가 사라졌는데도 별로 괴롭지 않은지 활짝 웃고 있었다. 간간이 인상을 찡그리기도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