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의시체를 남들이 토막내고 있는 걸 본 적이 있어?! 알고 있는 사람

의시체를 남들이 토막내고 있는 걸 본 적이 있어?! 알고 있는 사람



쫑긋 세우고 있었고, 수제노고 안 그런 척 하면서도 집중해서 듣고 있었다. 우리들의 반응이 만족스러웠는지 로튼은 고개를 끄덕이면서다시말을 이었다. "그 때 피드라는 멋도 모르고 왕자에게 돌을 던졌던 거야. 그것도 정확히 머리를 맞혀서. 당연히 열 받은 왕자는 피드라를 죽도록 패고 여자를 끌고 가버렸어. 그리고 그 다음날인가 군대가 나와서 그 주변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렸다고 하더군. 피드라의 아버지는물론

인이라는, 그런 존재로서가 아니라 수많은 인간들 중에 하나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흔한 존재로 말이다. 그리고 슬픔을 내리누르기 시작했다. 많은 인간 중에 몇이 죽은 것이다. 워낙 수가 많은 인간들이라 그들이 죽었다고 표도 나지 않을 것이다. 인간들이야 어디서든지 다시 사귈 수 있는 그런 존재들인 것이다. 마침내 터져 버릴 것 같던 슬픔이라는 이질적인 감정이 서서히 가라앉았다. 인간 몇 명이 죽은 것이 나에게 무슨 대수란 말인가? 그렇다고 내가 죽으라고 한 것도 아니